여행&맛집/맛집

포항 법원점에서 만나는 바삭한 치킨! ‘김종구식맛치킨‘ 전기바베큐 옛날통닭

아미카 2024. 11. 15. 17:54
반응형
김종구식맛치킨 포항법원점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주택로22번길 1 1층
매일 15:00 ~ 24:00
Tel. 054-244-8989

김종구식맛치킨 포항 법원점은 갓길에 위치해 있어요 🚗💨 매장에서 드시려면 뒷길에 주차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위치가 조금 헷갈릴 수 있어요 😅

하루 종일 바쁜 일정을 마치고 야간 교육까지 듣고 나오니, 저녁을 일찍 먹었던 탓에 배가 고프더라고요 🤤 그때 문득 떠오른 메뉴가 바로 옛날통닭! 처음 먹어보는 곳이라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얼른 전화 주문을 넣었답니다 📞🍗

낯선 곳이라 지도 앱을 켜고 찾아갔는데, 밤길에 여기저기 반짝이는 불빛들 속에서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 그래도 ‘과연 맛이 어떨까?’ 하는 기대감이 더 커져서 어렵게 도착했어요! 😆

“Image Source: Company”

김종구식맛치킨 소개 🌟


자, 이제 김종구식맛치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볼게요! 🎉
이 브랜드는 ‘식어도 맛있는 치킨’을 콘셉트로 한 가성비 치킨 프랜차이즈예요 🍗💸 옛날 시장 통닭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에도 대기업의 품질 좋은 생닭과 🐔 특별한 튀김옷으로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맛을 자랑해요! 🌟

특히 포항에는 약 8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라, 여러 지역에서 이 맛있는 치킨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과자처럼 바삭한 튀김옷’과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 덕분에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 김종구식맛치킨의 이름처럼 시간이 지나도 맛있는 치킨을 목표로 한 게 정말 차별화된 매력이죠! 👏

“Image Source: Company”

포장을 목적으로 방문한 터라 매장을 자세히 둘러보진 못했지만, 생각보다 내부는 넓고 쾌적했어요! 단체 손님이 와도 문제없을 정도로 자리 배치도 잘 되어 있더라고요.

이날 주문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바싹옛날통닭과 김종구찹쌀통닭구이, 그리고 마늘소스 2가지였어요. 주문 후 기다리는데, 타이밍이 잘 맞아서인지 10분도 채 안 되어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연락이 와서 서둘러 매장으로 향했죠.


영수증을 보니, 메뉴판에 적힌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결제되었더라고요! 바싹옛날통닭은 9,500원, 김종구찹쌀통닭구이는 13,000원으로 결제되었는데, 메뉴판에는 바싹옛날통닭이 11,000원, 김종구찹쌀통닭구이가 14,000원으로 적혀 있었어요. 잠깐 ‘왜 가격이 다르지?’ 싶었지만, 요즘 포장할인이 많으니 그 포장할인이 적용된 것 같아서 ‘아, 할인인가 보다’ 하고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와이프와 아이는 책을 보고 있더라고요. 얼른 손발을 씻고 음식을 꺼내니 맛있는 냄새가 진동했어요. 그런데 와이프는 “뭔데?” 하며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죠.

포장을 열었더니 비주얼이 왜 이렇게 탓냐며 와이프가 한마디 하더라고요. 사실 제가 선택한 메뉴들은 늘 기대에 못 미쳤던 터라 이런 반응은 익숙했어요. 그래도 꿋꿋하게 포장을 다 뜯고 정성스럽게 세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잉? 시키지도 않은 튀긴 어묵이 들어 있었어요! 서비스로 넣어주셨나 봐요. 먼저 와이프에게 한입 주고 함께 맛을 봤는데… 음, 솔직히 맛은 그냥 평범했어요.

오는 길에 맥주도 하나 사 왔어요. 집에서 맥주 한 모금을 시원하게 들이킨 뒤 통닭을 한입 베어 물었는데, 와… 진짜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완전 맛있더라고요!

찹쌀통닭구이를 봤을 때 겉이 살짝 탄 것 같아 보여도, 한입 베어 물어보니 와, 정말 맛있더라고요! 😋 와이프도 한입 먹어보더니 “다이어트하는데 이런 건 정말 도움이 안 된다”며 폭풍 흡입하기 시작했어요.

맛있게 먹다가 문득 와이프가 “근데 찹쌀맛은 안 나는 것 같은데?” 하더라고요. 그러던 중, 갑자기 통닭 뱃속에서 군밤이 나오는 거 있죠? 깜짝 놀라면서도 신기했어요!

갈비뼈 쪽을 뜯어먹는데, 이번엔 또 밥이 나오는 겁니다! 드디어 찾았습니다, 찹쌀을요! 와이프가 “이거 국에 끓여 먹어도 되겠네~” 하며 농담을 했는데, 저도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그렇게 김종구식맛치킨으로 즐거운 야식 한 끼를 보냈습니다. 와이프랑 “다이어트는 나중에 하는 걸로 하자~”며 신나게 먹었더니, 너무 과식했나 봐요. 다음 날 화장실을 엄청 들락날락했답니다! 😅 그래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